본문 바로가기
여행 리뷰

제주 우도 여행, 우도 가볼만한곳

by 샵# 이모티콘 2023. 2. 5.

 

우도는 다시 가 보아도 제주 속의 또 하나의 제주를 느끼고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우도에도 올레길이 있습니다. 다음에 가시거든 천천히 걸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우도는 마음으로 눈으로 천천히 담을 수 있는 풍경이 지천입니다. 우도의 물빛은 유난히 푸르고 투명합니다. 먼저 사자바위 우도봉 언덕으로 갑니다. 

 

제주 우도 여행

여행
ㅕ해


3D체험관, 영상실, 전망대, 야외 전시장 등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정상에는 우도등대도 있는데요. 우도 등대 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수 있는 곳으로 우도 전경은 물론 멀리 한라산까지 감상 가능하답니다. 사로잡는 곳인데요. 검멀레는 검은 모래를 뜻한답니다. 가까이서 보면 이처럼 동글동글하고 독특하게 생겼는데요.

서빈백사에는 이렇게 홍조가 해안으로 슬려와 퇴적된 것이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추천하는 곳은 서빈백사 해수욕장이에요. 우도봉 옆에 있으니 기회 되면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쫀득하면서 고소한 식감이 좋았는데요. 넘나 맛있더라고요! 맛볼 수 있는데요 직접 수제로 만든 아이스크림이라 그 맛이 남다르답니다. 내부는 심플 모던한 느낌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고요.

유명한 곳으로 다양한 맛에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연구소인데요. 이곳은 젤라토 아이스크림이 이용 시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운항시간표를 참고하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우도 배시간이 있어 방문 시에는 배시간 체크는 필수입니다. 배는 성산항에서 탑승 가능합니다.

절로 충전할 수 있었답니다.우도 땅콩 아이스크림도 먹으며 시간을 보내보았습니다.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곳에 오르면 아름다운 해안의 모습이 눈에 들어 옵니다. 멀리 등대까지는 조금 올라야 합니다. 대부분 언덕 꼭대기까지만 다녀옵니다. 다음으로 검멀레라는 해안절벽과 검은 모래 해수욕장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보트를 타고 해식동굴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껍질채 먹는 우도땅콩을 넣은 아이스크림이 유명합니다. 

 

검멀레를 보고 하고수동의 하얀 백사장이 있는 해수욕하기 좋은 곳으로 이동 합니다. 벌써 해수욕을 하는 젊은이들도 있네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서빈 백사장으로 갑니다. 이곳은 산호가 아니라 해조류의 딱딱한 줄기가 파도에 밀려 수만 년의 세월 동안 부서져 백사장으로 변했다고 합니다. 세계 어는 곳에서도 이와 같은 해변은 없답니다. 유난히 물빛이 푸른색입니다.

우도는 예전에 아들과 차를 렌터하여 가지고 다녀왔는데 순화버스가 편리하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순환버스를 이용하여 다녀왔습니다. 한번 버스표를 사면 관광지에서 내려 구경을 한 후에 아무 버스나 승차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구수한 기사님의 상세한 방송도 정겹습니다. 카페 주변으로 남자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범블비, 아이언맨, 배트맨, 배트카, 건담 등을 멋지게 만든 조형물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벌집처럼 일정하지는 않지만 벌집 같고 수많은 공기구멍이 그대로 굳어서 만들어진 수많은 구멍들이 예술작품 같습니다. 한참 기암괴석들을 감상하고 사진을 찍다가 다음 장소로 이동합니다. 우도의 도로는 좁은데 작은 이동용 스쿠터들이 많아서 운전을 주의해야 합니다. 

 

도보여행이나 차가 없는 사람들은 특색있는 우도스쿠터를 타는 것도 정말 좋은 경험일 거 같습니다. 주물럭에는 전혀 관심이 없던 아이들도 한라산볶음밥을 만들 때부터 음식에 집중하게 되고 볶음밥이 완성되면 경쟁적으로 먹으며 '맛있다'를 연발합니다. 어느 정도 배가 찼는데도 볶음밥은 체면 불고하고 먹게 되네요. 풍원에서 식사를 마치고 해안도로를 타고 달리면 정말 아름다운 절경들이 곳곳에 나타납니다.

 

우리는 한치주물럭을 4인 주문하고 아이들은 볶음밥을 먹이기로 했습니다. 잘 볶아진 한치주물럭을 상추쌈에 싸서 먹으면 부드러운 한치의 식감과 흑돼지의 고소함이 매콤한 양념과 잘 어우러져 엄청나게 식욕을 자극합니다.주재료인 한치와 흑돼지, 야채들을 거의 다 먹었을 때쯤 볶음밥을 시키면 잘 생긴 삼촌이 와서 달걀, 치즈, 양념장을 현란한 손동작으로 볶아주는데 이때 한라산을 주제로 날려주는 센스 있는 멘트들이 귀에 쏙쏙 박히네요.

 

우도항에 도킹하자마자 바로 풍원으로 갑니다. 도착을 11시반에 해서 점심시간도 되었고 우도의 시작은 풍원에서 하는 게 좋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우도를 찾은 관광객수가 절정일 때에 비해서는 많지 않았기 때문에 맛집도 대기시간 없이 갈 수 있었습니다. 

 

풍원은 3년전에 처음으로 가봤는데 시그니처 볶음밥과 그걸 만들면서 날리는 멘트들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식구들에게 다시 한번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아니면 우도에서 1박을 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바쁘게 돌아다녔지만 시간이 부족하네요.제주도 동쪽 끝 성산포에서 북동쪽 해상에 위치한 화산섬우도에 있는 해수욕장이다. 오봉리에 형성된 5군데의 자연 마을 중 하나로우도 북동부에 위치한 하고수동 자연 마을에 자리한다. 앞바다의 수심이 얕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피서객이 이용하기에 좋은 곳으로 모래사장이 곱고 부드럽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우도 전기차 온라인 예약 시 업체마다 옵션, 다른 가격, 이용시간이 달라 비교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전기차 예약 시 업체마다 유리한 조건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전기차 대여는 오전권, 오제주 우도 카페 추천 리스트 10곳 압축 정보 제주도 우도는 성산일출봉이 자리 잡고 있는 제주도의 동쪽에 위치한 작은 섬입니다.

 

섬 속의 섬으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만큼 제주도여행을 자주제주도 우도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우도 가볼 만한 곳 8곳의 관광지 명소를 정리해 두었습니다. 검멀레, 산호해변, 하고수동 3개의 대표 해변과 풍광이 아름다운 우도봉, 소머리오름, 우도

우도는 기본적으로 렌터카 출입이 불가능 하지만 교통약자를 위해 예외를 두고 있습니다. 렌트카 출입이 가능한 경우를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인해 관광객 급감으로 현재는 운행대수가 줄어 배차간격이 늘어났다고 하니 이용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우도 대표 관광지 이외에 여러 곳을 방문하고 싶으시다면 27개를 운영하는 하얀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얀 버스 이용금액은 1일 어른 기준 5,000원입니다.

빨간 버스의 경우 30분 간격으로 자주 운행하며, 어른의 경우 6,0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한 방향으로만 운행하며, 우도의 전체를 한 번만 돌 수 있습니다. 관광지 순환버스 노선에 포함되어 있는 관광지입니다. 천연기념물 438호로 지정되어 있을 만큼 특별하지만 우도 밖으로 반출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멋진 우도 여행에서 추억을 남기기 위해 사진을 찍는 것은 괜찮지만 주머니 속으로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우도의 산호해변은 인스타에 우도 여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곳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멋진 우도의 바다도 있지만 산호해변만의 특별한 돌덩이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홍조단괴는 일명 팝콘 돌멩이라고도 불리며 특별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일몰이 떨어지는 시간에 방문하면 아름다운 정원과 일몰 풍경을 한컷에 담을 수 있어 특별한 나만의 우도 여행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위치는 산호해변에서 도보 10분 거리로 접근성도 좋아 산호해변에 내려 성산항으로 출항하기 전에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우도 정원은 새롭게 생긴 관광지로 사장님께서 직접 가꾼 5천여 평의 규모의 정원입니다. 야자수 길, 수국 길, 백일홍 꽃밭 등 사진 찍기 좋은 스폿들이 많은 관광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3,000원으로 제주도 본섬 관광지에 비해 매우 저렴한 편으로 우도 여행을 한다면 한 번쯤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관광지 순환버스 노선에 포함되어 있는 관광지입니다. 우도 하고수동 맛집, 카페로 검색하면 여러 업체가 검색되오니 입맛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하고수동해수욕장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로는 블랑 로쉐가 있습니다. 우도의 특산품 우도땅콩으로 만든 음료를 판매하는 곳이니 하고수동을 방문한다면 한 번쯤 들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검멀레 해변과 우도봉에서 멋진 우도의 자연경관을 감상하였다면 하고수동해수욕장에서는 한번 쉬어 가는 타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바닷가에 앉아 우도의 바다를 감상하는 것도 좋으며, 주변 맛집, 카페에서 허기를 달래거나 커피 한잔을 마시며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도 당일치기 여행 시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 패스하고 하고수동해수욕장으로 넘어가도 괜찮습니다. 관광지 순환버스 노선에 포함되어 있는 관광지입니다. 우도 비양도는 섬 속에 섬이지만 육로로 연결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입도를 할 수 있습니다. 우도의 지도를 보면 본섬에서 작게 튀어나와 있는 곳으로 비양도에서는 삼면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ATV는 면허가 없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도봉 소요시간은 왕복 1시간 예상됩니다. 우도봉을 오르는 이색적인 방법은 ATV를 타고 오르는 것입니다. 우도봉 입구에서부터 중간까지 오르는 코스로 약 30분간 진행되어 우도봉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검멀레 해변의 산책로를 따라 우도봉으로 올라가면 우도의 멋진 섬 전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우도봉에 오르면 맞은편으로 성산일출봉을 볼 수 있습니다. 

 

색다른 곳에서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면 섬 속에 섬인 우도를 여행한다는 게 실감이 납니다. 관광지 순환버스 노선에 포함되어 있는 관광지입니다.

우도의 유명 관광명소인 만큼 주변에 맛집, 카페 등이 많이 있습니다. 우도의 명물 땅콩아이스크림도 판매하는 곳도 많으니 여행하면서 간식으로 땅콩아이스크림을 맛보는 것도 좋습니다. 검멀레 해변을 감상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육지에서 감상하는 방법과 보트를 타고 검멀레 해변 해안절벽을 가까이서 감상하는 방법입니다. 

 

자연의 풍경을 가까이서 보고 싶고, 액티비티 한 여행을 원한다면 검멀레 해변에서 보트체험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검멀레 해변은 해변의 모래가 검다 하여 검-멀레 라는 이름이 붙여진 곳입니다. 

 

우도봉 아래 숨어있는 검멀레 해변은 보석과 같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우도의 3곳의 해수욕장중 한 곳만 간다면 검멀레해변은 꼭 추천드립니다.

 

우도 당일치기 여행의 소요시간은 맛집방문 및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포함한다면 여유롭게 6시간을 계획하시는 게 좋습니다. 우도는 6시간으로 우도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당일치기로 방문하기에도 충분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