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리뷰

속초 여행,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가 많은 도시

by 샵# 이모티콘 2023. 2. 2.

속초관광 수산시장이라는 이름도 가지고 있는 곳으로 속초를 대표하는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속초의 전통시장입니다. 특히 속초 중앙시장에서는 솓초를대표하는 오징어순대, 닭강정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웅장하고 아름다운 토왕성 폭포도 관측할 수 있습니다. 

 

속초 여행

여행

 

가업을 이어받아 장사를 하는 모습니다.생계를 위해 장사를 하며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두 바퀴를 돌아봅니다. 일출을 보고 낮동안 신나게 놀다 저녁 무렵 속초 아바이마을에서 저녁을 먹으려 합니다.

 

역시 바다는 동해바다가 최고라는 생각이 드네요.바로 앞에 보이는 파란 동해바다와 시원한 바람이 느껴집니다. 캠핑카를 가지고 여행할 때 잠시 쉬어가기 좋은 장소로 보입니다.

큰 길가에 침시 주차장 소로 장소를 협소합니다.눈이 다 녹아있습니다. 그래도 비교적 따뜻한 날로 기억됩니다. 언제 와도 좋은 곳입니다. 청정해 보이네요.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가기 부담스러워 멀리서 해만 바라봅니다.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들 왔습니다.캠핑카를 주차하기 마땅치 않아 물치항에서 1박을 하고 일출시간 맞춰 새해를 바라봅니다. 마스크를 벗고 일상을 할 수 있길 바라봅니다.

멀리 보이는 새해를 보며 마음속으로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빌어봅니다.2023년 새해 첫 번째 뜨는 해를 보며 마음속으로 빌어봅니다. 마스크를 벗고 일상을 보내고 싶습니다.

새해일출을 보러 올해도 어김없이 속초를 찾았습니다.우리가 머물었던 숙소는 첫 시작부터 좀 독특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도어록 때문이었다. 와인바 한 번도 안 가봤는데 분위기 있네요.

짝꿍과 함께 한 2박 3일간의강원도 고성과 속초 여행은 맛과 멋을 모두 채운 여행이었다. 특히 속초에서 맛본 아바이 순대와 오징어순대 그리고 이에 곁들인 각종 젓갈들은 우리를 젓갈 가게에서 구매하게 만들었다. 또한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음식들과 회 포장, 장칼국수는 가격도 합리적이고 맛도 뛰어났다.

 

다만 모진 칼바람과 눈, 비로 인하여여러 관광지를 제대로 구경하지 못한 점은 고성, 속초 여행의 큰 아쉬움으로 남는다. 주차 강원도 속초 맛집 카페 설악산로는 이름 그대로 강원도 속초시 설악산로 108에 위치한 카페이다. 이곳은 지난 3월, 강원도 속초, 고성 여행의 마지막 일정으로 방문하였다.

 

카페 설속을 든든히 채우고 나서 아바이 순대 마을 길을 따라 산책을 한다. 조금만 걸으면 아름다운 청호 해변에 다다른다. 이곳에서 평화롭게 파도 소리를 들으며 마음의 여유를 가져본다.

설악산 울산바위를 보러 가는데왜 소노캄 델피노 리조트를 가는가 의문이 생길지도 모른다. 그 이유는 사진이 설명해 준다. 고성 소노캄 델피노 리조트는 설악산 울산바위를 보기에 최적의 장소다. 리조트 내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몇 걸음만 걸으면 이런 뷰를 얻을 수 있다. 전날 눈이 많이 와서 오히려 좋았다

 

. 소노캄 델피노 리조트 A, B동에 위치한 카페에서 따뜻한 커피와 함께 눈 쌓인 울산바위를 바라보고 있으면고성, 속초여행의 피로가 다 사라진다. 2박 3일의 강원도 고성, 속초 여행의 마지막 날이다. 아침에 눈을 뜨니 눈이 또 한가득 쌓여있다. 알 수 없는 강원도의 날씨다. 짐을 모두 정리하고 숙소에서 체크아웃을 한다. 그리고 설악산 울산바위를 보러 소노캄 델피노 리조트로 떠난다.

고성 아야진 해변에 도착해 차에서 내렸다가칼바람을 맞고 차로 다시 들어왔다. 그리고 도착한 능파대는 고성과 삼척에 두 군데에 있으니 주의하자. 주차는 고성 능파대 앞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고성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능파대는 국가지질암석공원으로화강암의 풍화작용으로 생긴 타포니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오랜 시간에 걸쳐 바위에 새겨진 다양한 모양의 구멍들이 예술적이다. 능파대 밑으로 내려와 걷다 보면 테트라포트 뒤로 평탄한 바위 해변이 있는데 포트홀도 구경하며 바다와 가까이할 수 있었다.

 

엄청난 파도가 테트라포트에 부서지는 모습과 소리가너무 무서워서 아주 잠시 머물다 다음 장소로 떠난다. 강원도 고성, 속초 여행의 둘째 날은 아침부터 눈과 비 그리고 바람이 엄청났다. 하지만 여행을 안 하고 숙소에만 있는 건짝꿍과 나에게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대신 아침 식사를 포기하고 좀 더 잠을 잔 뒤에 일정을 시작했다. 슈퍼 J인 나는 여행을 할 때트리플 앱을 활용한다. 여

 

행 일정을 동행자와 공유하여일정을 함께 설계할 수 있고 계획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어 좋다. 2박 3일간의 강원도 고성, 속초 여행의 베이스캠프이자 편안하고 좋았던 숙소인 속초 매일 그대와 펜션은 감성적인 복층 펜션이다. 2박 3일 동안 조용하게 편안히 쉴 수 있었다. 주변에 속초 동명항 포장마차촌과 영금정 등의 관광지가 있고 편의점 및 마트가 근처에 있어서 편리하게 필요한 물품들을 구매할 수 있었다.

 

지난 3월, 짝꿍과 함께 연애 2주년을 맞아 2박 3일의 강원도 고성, 속초 여행을 다녀왔다. 금요일 퇴근과 함께 속초로 출발했고 짧은 시간 안에 고성과 속초에서 많은 것을 보고 먹고 즐겨야 했기에 빡빡한 일정으로 쉼 없이 빠르게고 속 여행을 시작했다. 강원도 미시령 고개를 넘다 보면 너무나도 거대하고 웅장한 바위가 시야에 들어옵니다.

권금성에 서면 외설악의 장엄한 풍경과 동해안의 상쾌한 풍경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답니다. 또한 두 사람의 성을 따서 권금성이라 불리어진다고 하는데요. 바로 권금성입니다.

설악산 소공원 안에는 해발 800m 바위산 정상의 넓은 암반 둘레로 2100m의 산성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외옹치 바다향기로는 속초시가 롯데리조트와 연계하여 조성한 바다 산책로입니다. 외옹치 해변에서 외옹치항으로 이어지는 총 890m의 구간으로 조성되어 있죠.

 

60여 년간 민간 통제되어 있던 구간으로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푸른 바다가 시원하게 펼쳐지는 산책로를 걸으며 바위에 부딪히는 청량한 파도소리가 감성을 자아내는 길이랍니다. 또한 기존 군 경계 철조망과 초소를 살려 분단의 현실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또한 엑스포타워에서의 멋진 조망 후에 청초호 호수공원의 호젓한 산책로는 또 하나의 보너스랍니다.

엑스포타워는 야경이 무척 아름다워 밤이면 야경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그리고 설악산의 대청봉과 울산바위까지 바라볼 수 있어 그야말로 산과 호수, 바다가 어우러지는 멋진 조망을 지닌 곳인데요. 속초 엑스포타워는 청초호변에 자리한 전망타워입니다.

속초 영금정은 속초등대 밑의 바닷가에 넓게 자리 잡은 바위군을 일컫습니다.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면서 내는 소리가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하여 영금정이라 불린다고 하죠.

 

도심으로부터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고 경치가 빼어나 사시사철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영금정에는 바다와 바위 언덕 위에 두 개의 정자가 마련되어 있는데 동해의 푸른 바다와 정자의 어우러짐이 너무나 멋스러운 곳인데요. 특히 영금정에서 바라보는 동해의 일출은 장관이라고 합니다. 온갖 스트레스를 확 날려 버릴 수 있는 멋진 곳이랍니다. 상쾌한 동해바다를 시작으로 영금정과 동명항 그리고 설악산의 멋진 능선이 신비롭게 전개되는데요.

등대전망대에 오르면 사방으로 속초의 절경이 펼쳐집니다. 속초 동명항에 위치한 등대전망대는 속초의 비경을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럼 속초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사시사철 최고의 풍경으로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리트를 가득 품고 있답니다. 속초는 우리나라의 최대 여행지답게 연중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분위기 좋은 속초 카페 Best 7 속초여행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는 분들에게 다양한 분위기를 가진 카페 7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속초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카페부터 한옥카페, 피크닉 카페, 식물사계절용 속초 1박 2일 여행 코스 [커플, 가족여행] 1박 2일 속초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사계절 여행 가능한 속초여행코스를 안내드립니다. 로맨틱한 커플여행, 가족여행 시 이용속초 가볼 만한 곳 16번째는 속초 아이, 속초 대관람차입니다. 

 

속초해수욕장에 설치되어 있는 대관람차는 높이 약 65m로 높은 곳에서 속초 바다, 속초시내 일대를 조망할 수 있는 놀이기구입니다. 푸른 동해바다가 끝없이 펼쳐져있는 모습을 높은 곳에서 조망할 수 있어 속초해수욕장을 들르는 관광객들이 한 번씩 찾는 곳으로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전망대와 함께 인증숏만 남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청초호 주변으로는 해상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화려한 조명이 비추어 주는 곳입니다. 덕분에 밤에는 야경명소로 바뀌어 여행의 밤 심심하지 않게 만들어주는 곳입니다. 동명 방파제를 걷다 보면 오른편으로는 항구에 정박해 있는 배들, 왼편으로는 낚시를 즐기는 낚시꾼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항구 특유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뒤편으로는 설악산의 울산바위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인상적으로 설악산은 힘들어 방문하기 힘들다면 대포항 전망대를 방문해 보세요.

속초 가볼 만한 곳 여덟 번째는 대포항 전망대입니다. 대포항과 동해바다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으로 속초 일출 명소로도 알려진 곳입니다. 새해가 되면 해맞이를 하러 오는 시민,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곳으로 일출뿐만 아니라 낮에는 반짝이는 햇살에 비치는 푸른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다정원의 신관에는 카페뿐만 아니라 베이커리, 펌&레스토랑도 함께 운영하며 3층에는 따로 키즈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속초여행에서 오션뷰가 아름다운 카페를 찾는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영금정 정자에서 도착하면 파도가 바위에 부딪히는 소리를 실감 나게 들을 수 있는데 바람이 세게 부는 날은 파도가 높아 마치 놀이공원의 후룸라이드를 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으로 도보 10분 거리에 영금정과 동명항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등대전망대도 있습니다. 해변의 총길이가 2km에 달 할 정도로 해변이 크고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아이들이 물놀이하기에도 좋아 여름이 되면 많은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힐링타임을 가지기에 좋은 곳입니다.

 

속초 가볼 만한 곳 네 번째는 먹거리가 가득한 중앙시장입니다. 산행을 하기에는 다리가 불편한 부모님에게 설악산아 아름다운 풍경을 쉽게 보여줄 수 있으니 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여행에서 필수 여행코스로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