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벌새 정보, 줄거리, 리뷰

by 샵# 이모티콘 2022. 12. 25.

* 영화 기본 정보

장르 : 드라마
개봉 : 2019.08.29 / 러닝타임 138분
등급 : 15세 관람가
평점 : 8.97
관객 : 14만 명
감독 : 김보라
주연 : 박지후, 김새벽
조연 : 정인기, 이승연, 박수연, 손상연, 박서윤, 정윤서, 설혜인, 형영선, 길해연, 박윤희
볼 수 있는 곳 : 넷플릭스, 웨이브, 시즌, 왓챠 등

소개 : 가족 내에서의 차별, 그리고 단짝 친구와 남자 친구의 배신. 1994년 서울에 사는 평범한 중학생 은희의 일상은 소소한 전쟁의 연속. 하지만 이런 은희에게도 가까이 다가가고픈 사람이 한 명 있다. 그건 바로 새로 온 학원 선생님.

영화 벌새, 은희

* 줄거리 및 리뷰
(아래부터는 약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994년 서울 대치동. 떡집을 운영하는 항상 바쁜 부모님, 그럭저럭 공부를 잘하는 큰오빠, 부모님 속깨나 썩이는 둘째 언니, 그리고 14살 사춘기 소녀 막내 은희.

이 영화는 중학생 은희의 시선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영화 벌새, 방방

공부하는 것보단 만화 그리는 게 좋고, 남자친구와 키스를 공부하고, 여자 후배에게 고백도 받고, 친구랑 신나게 방방도 타고, 심지어 담배도 피우고, 콜라텍도 갑니다. 선생님들과 동창들에게 날라리로 낙인찍히지만 실은 날라리인척 하는 중학생입니다.

영화 벌새, 은희

은희의 유일한 친구인 지숙(박서윤), 남자친구인 지완(정윤서). 항상 바쁜 부모님께 관심과 사랑받길 원하는 영락없는 14세 소녀 은희는 남자 친구에게 의지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14살 은희는 가정에서도 보호받아야 하고, 학교에서도 보호받아야 하지만 어디에도 은희를 보호해주고 이야기를 들어주는 어른은 없습니다.

영화 벌새, 은희 가족들의 저녁식사

아빠는 가족들과 밥을 먹을 때 자신에게 모욕을 줬던 손님을 이야기하며 서슴없이 육두문자를 내뱉고, 엄마는 다른 여자와 춤바람 난 아빠를 모른척합니다.

오빠에게 심하게 두들겨 맞고 부모님께 말씀드려봤자 무용지물입니다. 동생을 때려도 혼나지 않는 오빠는 장남이고, 그 집에서는 권력자입니다.

영화 벌새, 혼자 병원가는 은희

어느 날 은희는 귀와 볼 사이에 혹이 생겨서 제거 수술을 해야 하고, 수술이 잘못되면 안면마비가 오거나 큰 상처가 생길 수 있는 상황에 처합니다.

수술이 잘못될 수도 있다고 하자 아빠는 크게 울고, 엄마는 고기반찬을 얹어줍니다.
은희는 바쁜 부모님의 동행 없이 홀로 먼 병원으로 가서 진료를 받고, 더 큰 병원에 가서 혼자 씩씩하게 수술을 받습니다.

병원에서도 다른 환자들에게 한없이 예쁨을 받는 은희는 안면마비가 올 수 있는 심각한 상황인데도 자신을 걱정해주는 따뜻한 관심과 사랑에 행복해합니다.

영화 벌새, 은희와 지완

유일한 친구인 지숙이, 남자친구 지완이, 친한 후배 유리(설혜인). 그리고 은희를 알아주는 유일한 어른, 한문 선생님 영지(김새벽).

은희 주변인들 관계의 이야기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영화 벌새, 한문 선생님 영지와 은희

* 리뷰

1994년, 14살 은희의 성장일기를 다룬 장편 독립영화입니다. 일상을 주제로 한 영화이기 때문에 소소합니다.

영화 이름인 '벌새'는 1초에 90번의 날갯짓을 한다고 합니다. 은희는 벌새입니다. 끝없이 사랑과 관심을 갈구하는 벌새.

김보라 감독은 1994년 중학교 2학년이었던 은희의 이야기가 아주 보편적인 이야기라고 말합니다.

1994년을 살아가던 흔한 중학생들이 살아 겪어 낸, 많이 슬픈 영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