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멋진 하루 정보, 줄거리, 리뷰

by 샵# 이모티콘 2022. 12. 23.

영화 멋진 하루, 포스터

*영화 기본 정보

장르 : 드라마, 멜로, 로맨스
개봉 : 2008.09.25 / 러닝타임 123분
등급 : 12세 관람가
평점 : 8.25
관객 : 39만 명
감독 : 이윤기 (데뷔 - 여자, 정혜)
주연 : 전도연, 하정우
조연 : 김혜옥, 김중기, 김영민, 신영진, 조시내, 정우혁, 이승연, 김승훈, 김주령, 장소연

볼 수 있는 곳 :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시즌, 쿠팡 플레이, 왓챠 등

소개 : 헤어지고 1년이 지난 어느 날. 희수는 능청스럽고 뺀질뺀질한 전 남자 친구 병운을 찾아간다. 그리고 그에게 대뜸 빌려 간 돈을 갚으라고 말하는데.

영화 멋진 하루, 희수와 병운

* 줄거리 및 리뷰
(아래부터는 약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멋진 하루는 '만남, 연애, 이별 그리고 재회'라는 일반적 로맨스 영화의 구성 방식이 아닌 '헤어진 연인과 1년 만의 재회'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병운(하정우)은 오늘도 평소와 다를 거 없이 경마장에서 한량처럼 시간을 보내는 중입니다. 그런 그의 앞에 1년 전 헤어진 전 연인 희수(전도연)가 나타납니다.

영화 멋진 하루, 경마장에서 병운과 희수

병운은 사업도 망하고, 결혼 두 달 만에 이혼도 하고, 빚도 있는 처지였지만 희수를 만난 것이 반갑기만 합니다.

희수를 반갑게 맞이하는 병운에게, 희수는 대뜸 "돈 갚아"라고 말합니다. 갑자기 나타나 돈 갚으라는 희수에게 당황한 병운을 아랑곳하지 않고 빌려간 350만 원을 갚으라는 말만 되뇝니다.

병운은 오늘 내로 해결해줄 테니 집에 가 있으라고 말하지만, 돈이 없는 병운을 믿지 못한다며 하루를 동행하게 됩니다.

영화 멋진 하루, 희수의 차를 타고 이동 중인 병운과 희수

둘은 희수의 차를 타고 이동하는데 첫 번째 행선지는 실내골프장입니다. 골프 연습 중인 어느 중년 여성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병운. 

중년의 여성은 젊은 아가씨가 안됐다며 100만 원 밖에 못 넣었다고 말하고 점심 초대를 제안하지만, 병운은 희수의 차 안에서 집어온 초콜릿 케이스를 여성에게 건네며 일이 있다고 거절합니다.

희수는 왜 자신이 여성에게 고마워해야 하는지 어이가 없고, 병운은 100만 원 받았으니 고마운 거 아니냐며 맞받아칩니다.

영화 멋진 하루, 병운과 희수

희수와 병운은 점심을 먹으려 전에 둘이 갔던 식당을 찾아보지만 흔적도 없이 사라졌고, 결국 햄버거를 사기 위해 줄을 서면서도 먹으면서도 내내 투닥거립니다.

그러다 그 햄버거 집에서 병운의 옛 제자를 만나게 되고, 병운은 그녀에게 20만 원을 빌립니다. 뻔뻔한 건지 능력 있는 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영화 멋진 하루, 희수와 병운

그렇게 하루를 동행하며 빌린 돈 350만 원을 조금씩 채워갑니다. 그리고 돈을 빌려주는 이들은 하나같이 불편한 기색 없이 돈을 내어주며 서로의 안부를 묻습니다.

희수는 병운이 조금은 낯설고 새롭게 느껴집니다.

그다음 행선지는 어디일까요?

시종일관 희수를 애틋하게 바라보는 병운과, 쌀쌀맞게 대하는 희수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영화 멋진 하루, 병운과 희수

* 리뷰

헤어진 연인과의 만남은 분명 불편하고 긴장되는 일이지만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보거나 경험해 본 일입니다.

과거 연인이었던 두 사람이 채권자와 채무자 사이가 되어 하루 동안 동행하는 것이 신선한 영화입니다.

돈이 이렇게 사람을 초라하게 만드는지.. 그럼에도 지지 않는 병운의 씩씩함과 능글맞음에 먹먹해집니다.

두 주연 배우가 얼마나 연기를 잘하는지 여실히 드러나는, 우리 삶 혹은 일상 속 평범한 하루를 쫓아가는 느낌의 영화.

728x90
반응형

댓글